토스 비상금대출 거절 뜨다가 승인 후기
토스 비상금 대출은 간편한 신청부터 1분 내에 입금까지 되는 상품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고 있지만 생각보다 거절이 잘 나오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비상금 대출 10번 거절당하고 결국 승인받았던 후기와 연장까지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현금이 갑자기 필요할 때 주로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비상금 대출을 많이 알아보실 텐데요. 토스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마찬자기로 서울보증보험에 가입이 되는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소 5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데요. 먼저 조건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조건
토스 비상금대출을 받아 보시려면 7가지의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 조건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19세 이상 내국인
-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하신 분
- 연체, 부도 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분
- 회생, 파산, 면책 등을 하지 않으신 분
- 토스의 대출을 연체 중이거나, 손실을 끼치지 않으신 분
-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이 없으신 분
- 토스 비상금 대출을 이미 보유하지 않으신 분
토스 비상금대출 중복 가능할까?
토스 비상금 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받으시는 상품인데요. 만약 카카오뱅크 등의 서울보증보험을 이용한 비상금대출을 보유 중이시라면 남은 한도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비상금 대출에 가입할 수 있는 한도를 서울보증보험에서 책정해 주는데요.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 가입금액이 500만 원이고, 카카오뱅크에서 300만 원을 받으셨다면 토스에서는 추가 200만 원만 가능합니다. 비상금 대출이 1건만 가능하다는 것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서울보증보험을 이용하는 비상금대출은 어떤 게 있을까요? (한도에 따라 중복가능)
- 하나은행 원큐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을 이용하지 않는 비상금대출은 뭐가 있을까요?
-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농협 콕 비상금대출 둥이 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7가지 조건이 만족이 되셨다면 토스 비상금대출을 신청해 볼 수 있는데요. 조건에 다 해당이 되시더라도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불가하다면 토스 비상금 대출이 불가한데요. 보통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해줄 때는 신용카드 사용 이력이 있으셔야 하며,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을 이용하지 않으셔야 하며 연체등이 없으셔야 합니다.
모든 조건이 부합하지만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해주지 않는 경우에는 서울보증보험에 연락하셔서 사유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서울보증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사유를 확인하고 싶다'라고 하시면 사유를 확인해 주므로 서울보증보험으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주로 신용카드 과사용, 현금서비스 이용, 저축은행이나 대부업 이용,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등등의 사유가 있으나 개인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서울보증보험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서울보증보험 고객센터 | 1670-7000 |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 시 방안
토스 비상금 대출 거절사유를 확인하셨다면 사유에 해당하는 부분을 개선하시고 3개월 후에 다시 한번 대출을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신용카드 과사용으로 거절이 되었었는데요. 신용카드 한도를 높여서 한도 내에 10%만 사용을 하는 방식으로 카드 사용 방법을 변경한 후 3개월 뒤에 대출이 실행되었습니다.
혹시나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서울보증 보험을 이용하지 않는 타사의 비상금 대출을 도전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말씀드린 대로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농협 콕 비상금대출 둥은 서울보증보험에 가입이 불가하여도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해당 대출들을 먼저 이용하신 후 차후 신용개선이 되었을 때 토스등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후기
저 같은 경우에는 대구, 우리, 토스 비상금 대출을 이용했었는데요. 이율은 대구은행과 우리은행이 오히려 더 낮은 편이었으며 토스뱅크와 카카오뱅크 등의 인터넷 은행은 이율이 더 높았습니다.
나이스와 KCB 신용등급이 800점대였고, 법적으로 재직확인이 불가하여 무직이었습니다. 신용카드는 10년 정도 사용했는데요. 연체나 현금서비스 등은 전혀 없는 상황이었는데 토스 비상금 대출이 거절이 되어서 서울보증보험에 확인하여 카드 과사용을 확인하고 카드 한도를 늘려 사용량을 10%대로 낮추고 3개월 후에는 비상금 대출이 가능하다 하여 비상금 대출로 급한불을 끌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비상금대출은 재직확인이나 소득확인은 하지 않는 대출이라 간편하게 받을 수 있긴 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연장
토스 비상금 대출은 1년마다 연장이 가능한데요. 대출을 받을 때와 달리 연장 시에는 신용점수가 내려갔고 대출이 늘어났던 터라 연장이 불가할까 봐 사실 맘을 졸였는데요. DSR 초과였지만 무난히 연장이 되었습니다.
심지어는 신용점수 500점대로 떨어지신 분들도 카카오나 토스 비상금 대출이 연장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연장이 불가한 분들도 있었습니다. 대출 이자를 연체하셨던 분 들이거나 신용상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은 연장이 불가했지만 웬만하여서는 연장이 가능했습니다.
사실 대출 이자를 연체하는 것도 저는 이틀정도 이자 납부를 까먹고 못했던 적이 있는데요. 장기연체가 아니라 단순 실수라면 연장에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지는 않았으니 너무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